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금연하세요"

세계금연의 날 맞아 25일 봉동시장에서 캠페인

완주군이 오는 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앞두고 25일 완주 봉동시장에서 금연 캠페인을 진행한다.

20일 완주군에 따르면 세계 금연의 날은 1987년 WHO(세계 보건기구)가 창립 40주년을 맞아 담배연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하여 지정된 날이다. 

image
이미지/클립아트코리아

군은 금연의 날을 기념하며, 캠페인을 전개해 담배의 유해성과 금연의 필요성에 대해 홍보하고 지역사회 금연분위기를 조성한다. 

시장상인과 방문객을 대상으로 공중이용시설 금연구역과 금연을 권유하고, 자발적으로 금연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모바일 금연클리닉 대상자를 모집하기 위한 홍보물도 준비한다.

모바일 금연클리닉은 보건소에 방문 없이 앱을 통해 등록카드를 작성해 손쉽게 등록하고 6개월간 1:1 상담 및 보조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오는 6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완주군 보건소 건강증진과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흡연의 폐해 및 금연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담배연기 없는 건강한 완주군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건강증진 사업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재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경찰, ‘전 주지 횡령 의혹’ 금산사 압수수색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다 모였다"… 도농 상생 한마당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짝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