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무주군, 민선8기 공약 빈틈없이 추진한다

재정여건 비롯해 추진시기 및 법률적 검토, 재원 조달방안 집중토론

무주군이 민선8기 ‘무주다운 무주와 군민행복실현’을 위한 큰 걸음을 떼기 시작했다. 

image

군은 12일부터 14일까지 군청 대회의실에서 황인홍 군수 주재로 민선 8기 군수 공약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한 실천계획 보고회를 갖는다. 군민행복실현을 위한 단초가 될 공약 사업을 빈틈없이 추진하겠다는 의지다.

이를 위해 12일 자치행정과를 시작으로 14일 기획실까지 실천계획 보고회를 마무리한다. 부서장이 총괄현황 보고에 이어 팀장이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보고하는 형식으로 이뤄진다.

이번 보고회는 군민과의 약속인 군수 공약사항을 민선 8기 임기 동안 이행하기 위해 구체적인 실천방안을 마련하고, 부서별로 공약사항 검토과정 중 문제점이 있는 공약에 대해 개선방안과 대안을 도출하는 데 중점을 뒀다.

첫날 보고회에서는 재정여건을 비롯해 추진시기 및 법률적 검토, 재원조달방안, 중앙부처 사업과의 연계, 등 면밀한 검증과 실행 가능성에 대한 집중 토론을 벌였다.

△풍요로운 문화관광 △활력있는 지역경제 △함께하는 주민복지 △지역맞춤 특색개발 △신뢰받는 섬김행정 등 군정 5대 지표를 바탕으로 100개 세부 공약사항에 대한 실천계획을 차질없이 추진하기 위해 해당 부서가 꼼꼼하게  챙길 계획이다.

황인홍 군수는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항을 실천할 수 있도록 공약사항 추진부서에서는 확고한 의지와 신념을 갖고 공약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군은 이번 ‘실천계획보고회’를 시작으로 8월까지 실행계획을 마련하고 9월부터 11월까지 공약실행계획 군민 배심원제를 운영해 연말까지 민선8기 공약사업을 최종 확정키로 했다.

 

김효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북현대[CHAMP10N DAY] ⑥전북현대 가슴에 ‘왕별’ 반짝⋯우승 시상식 현장

익산익산경찰, 음주운전 집중단속

전북현대‘10번째 우승 대관식’ 전북현대, 전주성 극장으로 만들었다

전북현대[CHAMP10N DAY] ⑤함께 울고 웃었던 전북현대 팬들이 준비한 선물은?

익산익산 왕궁농협, 종합청사 신축공사 안전기원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