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김제시립도서관 전북 최초 메타버스 도서관 개관

가상 공간에서 시공간 제약 없이 도서관 견학 가능

image
김제시립도서관 

김제시립도서관이 전북 공공도서관 최초로 제페토 플랫폼을 통한 ‘메타버스 도서관’을 개관했다. 

이용자들은 스마트폰에 제페토 앱을 설치하여 회원가입 후 김제시립도서관을 검색하면 가상세계 공간에 구축된 도서관에서 시공간의 제약 없이 시설을 견학할 수 있다. 

김제 메타버스 도서관은 실제와 동일한 가상의 공간(지하 1층 ~지상 5층)을 구현하여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이용자가 제페토(ZEPETO) 플랫폼에 접속해 간접적으로 도서관을 체험해 볼 수 있다. 

김제시립도서관은 앞으로 메타버스 도서관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한 추천 도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북 큐레이션 존, 미로 찾기를 할 수 있는 피크닉 존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계획해 나갈 예정이다.

소연숙 시립도서관장은 "지역주민의 편의와 지식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시공간 제약이 없는 메타버스 도서관을 활용해 시민들이 더욱더 재미를 느끼고 쉽게 도서관에 참여할 기회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밝혔다. 

 

최창용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외교 ‘강행군’ 여파 속 일정 불참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전주시 6시간 28분 49초로 종합우승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통산 3번째 종합우승 전주시…“내년도 좋은 성적으로 보답”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종합우승 전주시와 준우승 군산시 역대 최고의 박빙 승부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최우수 지도자상 김미숙, “팀워크의 힘으로 일군 2연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