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 반려동물용품 제작자 양성과정 수료식

반려동물 산업 여성 창업 기틀 마련

image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 주관 반려동물용품 제작자 양성과정 수료생과 전시용품 /사진제공=정읍시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한 '반려동물용품 제작자 양성과정 수료식'이 지난 3일 여성문화관 3층 교육장에서 있었다.

국비 직업교육 훈련인 ‘반려동물용품 제작자 양성과정’ 은 최근 유망 직종으로 각광받고 있는 반려동물용품 시장에 여성의 새로운 일자리 창출과 경제․사회 활동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지난 4월 개강하여 8월 3일까지 총 196시간 진행된 교육에는 훈련생 19명이 참여했다.

새일센터는 반려동물 산업 시장 확대에 따른 소비자 욕구와 트렌드에 맞는 차별화된 창업을 준비할 수 있도록 교육 내용을 구성했다. 

특히 반려동물 가구와 소품, 건강한 먹거리 제작을 위한 이론과 실습, 사회적 경제의 이해, 온라인 마케팅, 프리마켓 참여 등 전문교육이 진행됐다.

수료식에서는 교육 기간 훈련생들이 직접 제작한 반려동물 하우스와 울타리, 침대, 식기 세트 등을 비롯해 10여 종의 다양한 펫푸드를 선보였다.

훈련생들은 전시회를 통해 창업을 준비함에 앞서 소비자의 반응을 먼저 살펴보고 동시에 지역사회에 홍보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이학수 시장은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는 반려동물 산업은 여성의 섬세함이 더욱 요구되는 분야이다"며 “여성 창업자들이 관련분야에서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읍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출산·육아·가사부담 등의 사정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재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李대통령, 외교 ‘강행군’ 여파 속 일정 불참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전주시 6시간 28분 49초로 종합우승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통산 3번째 종합우승 전주시…“내년도 좋은 성적으로 보답”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종합우승 전주시와 준우승 군산시 역대 최고의 박빙 승부

스포츠일반[제37회 전북역전마라톤대회] 최우수 지도자상 김미숙, “팀워크의 힘으로 일군 2연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