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서울 성북구 석관동 주민자치회, 정읍시 덕천면 교류 방문

2021년 6월 자매결연 맺고 상호 교류 행사 진행

image
정읍시 덕천면 이장협의회와 서울 성북구 석관동 주민자치회 교류 방문. 사진제공=덕천면사무소

서울 성북구 석관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이 지난14일 우호 협력 자매도시인 정읍시 덕천면을 방문해 상호 교류의 행사를 가졌다.

덕천면과 성북구 석관동은 20216월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주민 단체 등 민간 교류 협력 활성화와 우호 증진, 동반성장을 위해 상호 교류하고 있다.

덕천면사무소(면장 최준양)에 따르면 이날 석관동 주민자치회 위원 32명은 농산물 직거래 일환으로 덕천면 황진이농장(이명월 농가)을 견학했다.

또 동학농민혁명기념공원을 찾아 부패정치와 외세에 맞서 일어난 동학농민혁명의 과정과 역사적 의미를 되새시고 내장산을 일원을 탐방하며 가을 단풍을 만끽했다.

특히, 석관동 주민자치회는 지속적인 우호협력에 대한 의미를 담아 덕천면 이장협의회에 감사패를 증정하고, 지역 농산물인 둥근마를 단체로 구입하며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했다.

최준양 면장은 교류 행사를 더욱 발전시켜 문화관광 활성화와 농산물 직거래뿐만 아니라 귀농·귀촌, 농촌 일손 돕기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동물의약품 규제자유특구 후보 익산, 미래 동물헬스케어산업 선도

문화일반전북과 각별…황석영 소설가 ‘금관문화훈장’ 영예

정부李대통령 지지율 63%…지난주보다 6%p 상승[한국갤럽]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오지마"…군산대 교직원 58% 이전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