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계목록집 등재 전 기종 최대 1,000만 원 지원
장수군이 올해 농업 생산성 향상과 농가의 농기계 구입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반값 농기계 공급사업’을 확대 추진한다.
농기계 구입비용을 50% 지원하는 ‘반값 농기계 공급사업’은 오는 9일부터 27일까지 각 읍면사무소 산업팀에서 신청받을 예정이다.
군은 지난해 수요조사에 의해 선정된 5기종에 한해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했다.
그러나 올해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에서 발간한 농업기계목록집에 등재된 농기계 전 기종(타 실과에서 지원하는 기종 제외)에 대해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대상자는 장수군에 주소를 두고 관내 농지에서 경작하는 농업인 중 지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농기계를 지원받지 않은 농업인으로 영농규모, 영농경력, 보조금 수혜 이력 등을 고려해 선정한다.
최훈식 군수는 “반값 농기계 확대 공급사업은 농가의 경영부담은 줄이고 생산성 향상을 도모하는 중요한 사업이다”며 “많은 농가에 지원 혜택이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꼼꼼히 살피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