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무주군, 미래세대와 취약 계층 위한 장학금·성금 기탁 이어져

무주지역 미래세대들과 취약계층을 위한 장학금과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이 계속되고 있다.

6일 무주중학교 2학년 학생들이 현금 51만여원의 성금을 기탁했으며, 무주군산림조합 1000만 원, 적상면복분자작목반 100만 원과 ㈜청운건설에서 200만 원을 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에 기탁했다.

무주군산림조합 박철수 조합장은 “우리 지역 청소년들이 무주의 미래를 견인할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항상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image

무주군산림조합은 사유림경영 활성화 및 임업인의 소득 증대를 위한 교육, 지도 등 다방면의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1년도에는 산림경영지도 우수조합으로 선정된데 이어 지난해에는 최우수조합으로 선정된바 있다.  

무주중학교 2학년 1반 학생들은 이날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분들에게 작게나마 힘이 되기 위해 십시일반 모았다”며 “앞으로도 나눔의 활동에 지속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image

적상면 복분자작목반 정병주 회장은 "학생들이 꿈을 키워 지역을 빛내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image

㈜청운건설 송범수 대표는 “우리 아이들을 위해 뜻깊은 일을 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공부에 전념할 수 있도록 기반 마련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청운건설은 관내 철근, 콘크리트공사업체로 매년 불우이웃돕기를 하는 등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image

황인홍 군수(무주군교육발전장학재단 이사장)는 “고향사랑에 대한 깊은 애정에 감사드린다”며 “다양한 장학사업을 통해 아이들이 꿈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효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리모델링 공사 중이던 건물 발코니 바닥 붕괴⋯ 근로자 1명 숨져

사건·사고경찰, 음주운전하다 SUV 들이받은 20대 조사 중

기획[우리 땅에 새겨 있는 역사의 흔적]화암사에 피어난 꽃

정치일반1조 2000억 인공태양 유치 시동…전북 민·관·학 손잡고 대장정 돌입

사건·사고군산 태양광 시설서 불⋯인명피해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