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정읍시, 정읍농업 미래를 선도할 신규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임용 5년 이내 공무원 대상 농업분야 기초능력 향상 기대

image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분야 5년차 이하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사진제공=정읍시

정읍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전정기)는 4차산업혁명으로 변모하는 농업 환경에 대응하고 선도하기 위해 농업분야 공직자들의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농업정책과에 따르면 신규공직자 급증과 농업 민원의 사전 예방을 위한 자체 교육이다.

특히 공무원으로서 기본 상식을 갖추고 전문기술 습득과 업무효율 증대 등 조직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5년 이하 농업 분야 신규공무원 47명을 대상으로 6일부터 14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교육내용은 ‘정읍농업 정책 방향과 공무원의 역할’이라는 교육을 시작으로 농업보조금, 기초농업, 관련법, 문서작성, 예산 등 농업 전문성 기초능력 향상을 위한 농업 분야 실무 위주의 내용으로 구성했다.

각 팀장이 분야별 자체 강사가 되어 강의에 나설 계획으로 선·후배 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교육 후에는 자율적인 토론과 질의를 통해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세부적으로 상호 보충하는 시간도 가질 계획이다.

전정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공무원들이 정읍농업을 이해하고 미래를 이끌어갈 수 있는 전문성을 강화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금융·증권미 증시 덮친 'AI 거품' 공포…한국·일본 증시에도 옮겨붙어

문화일반세대와 기록이 잇는 마을…부안 상서면 ‘우덕문화축제’ 7일 개최

법원·검찰장애인 속여 배달 노예로 만든 20대 남녀⋯항소심서도 ‘실형’

익산10월 익산 소비 촉진 정책 ‘통했다’

정치일반김도영 교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상임위원 위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