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농협 임실군지부, 섬진강댐지사와 고향사랑기부제 가입 행사

공공기관 고향사랑 운동에 앞장 다져

image
농협임실군지부 이진산 지부장 (가운데 왼쪽)과 섬진강댐지사 정용배 지사장(오른쪽) 

농협중앙회 임실군지부(지부장 이진산)는 지난 4일 한국수자원공사 섬진강댐지사(지사장 정용배)에서 고향사랑기부 참여와 ‘zgm.고향으로카드’가입 행사를 실시했다. 

행사에 참여한 정용배 지사장은 “고향사랑기부를 통해 지역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며 “섬진강댐지사는 공공기관으로서 사회공헌 활동으로 ESG경영에 앞장서는 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진산 지부장은 “공공기관의 고향사랑기부 참여가 기부문화 확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농협은 공공기관과 상호협력으로 농촌 활력과 지역사회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zgm.고향으로카드’는 NH농협은행이 출시한 고향사랑기부제 특화카드로서 지역가맹점 이용시 최대 1.7%가 개인에게 적립되는 제도다.

이는 매년 사용액의 0.1%가 공익기금으로 조성되고 조성된 공익기금은 지역사회로 환원, 지역발전을 위해 사용된다.  

특히 카드사용으로 조성된 공익기금은 간접적인 기부효과와 함께 적립된 포인트를 고향사랑기부로 활용할 수 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교육일반제18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 축전 탁구대회 전북서 개최

전시·공연전북 청년작가들의 비빌언덕, 유휴열미술관

스포츠일반전주에 시니어 태권도장 문열어

교육일반소통·협력으로 완성하는 전북교육거버넌스 개최

전북현대[CHAMP10N DAY] ③은퇴 앞둔 ‘원클럽맨’ 최철순의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