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남원시보건소 “코로나19 일상 방역수칙 준수하세요”

image
남원시보건소 제공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남원시가 일상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하고 나섰다.

7일 남원시보건소에 따르면 코로나19 전국 일평균 확진자는 4만 5000명 수준이며, 남원의 경우 하루 평균 74.4명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 

특히 남원시 코로나19 발생상황은 지난 6월 넷째 주 214건에서 지난달 넷째 주 521건으로 2배 이상 증가했다.

이에 남원시는 고위험군 보호를 위해 지난 6월 28일부터 지난달 27일까지 감염취약시설 감염관리 역량강화 교육을 남원의료원 감염병센터와 연계해 입소형 감염취약시설 10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또한 요양병원·시설 치료제 처방 현황 모니터링 및 확진 초기 치료제 투약 등 처방률 제고를 위한 적극적인 협조도 요청했다.

한용재 남원시보건소장은 “여름 휴가철로 이동량과 대면접촉 증가 상황을 고려해 대중교통·다중이용시설 등은 특히 3밀 환경에서 마스크 자율 착용을 적극 권고한다”며 “유행 확산기에는 더욱 주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신기철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설 특집] 근대문화 눈에 담고 군산 해망동 가서 ‘수산물 미식 관광’

교육일반[설 특집] 계엄 이후 우리가 배우는 교실 민주주의 가치

정읍정읍시‧애향운동본부, 설 귀성객 맞이 환영행사 열어

정치일반새만금 건설 현장, 공사대금‧임금 체불 ‘제로’

기획[설 특집] 전주, 도시의 심장이 다시 뛰기 시작하다 - ② 전주 관광타워복합개발사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