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정읍시의회, 반부패 청렴 교육 및 4대폭력 예방 교육

image
정읍시의회 부패방지 및 청렴교육이 13일 실시됐다. 사진제공=정읍시의회

정읍시의회(의장 고경윤)는 13일 의원 및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청렴 교육 및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범죄학연구소 우시향 강사가 '청탁금지법,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및 공직자 행동강령' 에 대한 주요 개념과 사례분석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또, 마음채심리상담센터 홍미선 강사는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실태와 유형에 대한 설명과 성인지 감수성을 바탕으로 하는 '성평등 조직문화 조성 방법' 등을 강의했다.

이번 교육은 부패 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및 양성평등기본법 등에 따라 실시되는 법정 의무 교육이다.

청탁금지법, 공직자 행동강령,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법의 이해 등 지방의회의 부정부패 예방과 청렴 문화 확산을 통해 신뢰받는 의회를 만들고, 성희롱·성폭력·가정폭력·성매매의 4대 폭력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우고 성평등 의식을 개선하고자 마련됐다.

고경윤 의장은 "정읍시의회가 시민들께 더욱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임장훈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자치·의회국립진안고원산림치유원 전북 동부권 활성화 마중물 될까

군산“서해안 철도 군산~목포 구간, 국가철도망에 반드시 반영돼야”

익산숲이 일상이 되는 녹색정원도시 익산

문학·출판전주문인협회 ‘다시 읽는 나의 대표작’

문학·출판교육 실종 시대에 던지는 질문, 신정일 ‘언제 어디서나 배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