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군산예술의전당 정기 대관 새벽 줄서기 사라진다

온라인 순번 예약시스템으로 변경

군산 예술의전당 정기 대관 신청이 온라인 순번 예약시스템으로 바뀐다.

그 동안 군산예술의전당 정기대관 신청은 선착순 방문접수를 진행해 왔다. 이 때문에 새벽줄서기‧특정 시간대 대기 쏠림 등 이에 따른 민원도 지속됐다. 

예술의전당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하기 위해 내년 정기대관부터 온라인 포털 티켓링크(www.ticketlink.co.kr)를 통한 순번예약시스템을 도입하기로 했다.

‘순번예약시스템’이란 신청자가 전당 방문 희망 날짜와 시간을 지정한 뒤 해당일에 전당을 방문해 대관을 신청하는 예약하는 시스템으로 '티켓링크' 회원가입이 필수사항이다.

2024년 군산예술의전당 정기대관 예약은 △공연은 12월 1일 오전 10시~6일 오후 5시 △전시는 12월 5일 오전 10시~8일 오후 5시까지 티켓링크 온라인 접속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티켓링크에서 순번예약 후 대관 방문 신청은 △공연방문 접수일 12월 4~ 6일 △전시방문 접수일 12월 7일과 8일로, 접수기간 중 본인의 예약일에 맞춰 방문하면 된다.

이후 지하1층 리허설룸에서 대관신청 허가서 및 공연(전시)계획서 등을 작성 제출하면 된다.

홍양숙 군산시 예술의전당관리과장은 “이번 순번예약시스템 도입으로 새벽줄서기 같은 민원 불편사항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오목대] 학원안정법과 국정안정법

오피니언[의정단상] 새만금에 뜨는 두 번째 태양

오피니언[타향에서]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조세정책과 우리 기업의 대응

오피니언[기고] 학교폭력 응답률 1위 오명 씻어야

오피니언[한 컷 미술관] 이보영 개인전: 만들어진 그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