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군산시, 2024년 시민 제안 공모전 개최

인구 및 청년 일자리 등 주제

“더 살기 좋은 군산을 위한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군산시가 정책의 시민 체감도를 높이고 시민의 시정 참여 확대 및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2024년 시민 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인구위기 지역소멸 대응‧교육 등 정주 여건 개선 △청년 일자리 확충 및 청년문화 육성 등의 주제로 진행되며 내달 30일까지 다양한 제안을 받을 계획이다.

특히 예년과 달리 이번 공모전은 7월에 개최 예정인 시민 정책 장터 ‘더 살기 좋은 우리들의 군산’과 연계돼 진행된다.

군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이메일(pjw6483@korea.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 중 실무부서의 사전검토와 제안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9개의 우수 제안이 먼저 뽑히게 되고, 최종 순위는 시민 정책 장터에서 시민투표를 거쳐 5월 중 결정될 예정이다.

시상은 시장 표창과 함께 최우수상 100만 원(1명), 우수상 50만 원(3명), 장려상 10만 원(5명)의 시상금이 군산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된다. 단, 우수제안이 없을 경우엔 시상이 없을 수 있다.

안창호 군산시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되기를 기대한다”며 “ 처음 시행되는 시민 정책 장터가 시민참여 민주주의 공론의 장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산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군산시청 기획예산과(063 454 2306)로 문의하면 된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정읍서 70대 보행자 음식물 쓰레기 수거 차량에 치여 숨져

장수장수군, 개청 이래 첫 국민권익위 청렴도 ‘1등급’ 달성

정치일반전북자치도, 출연기관 경영평가 대수술…내년 새 기준 적용

정읍정읍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3년 연속 우수기관

정치일반‘완주 수소특화 국가산단’ 예타 통과…전북, 수소경제 선도 기반 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