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고창군 ‘고창갯벌 세계유산 지역센터’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건축사사무소 '오비비에이' 작품⋯건축물 형태·재료, 지역센터 기능·장소와 조화

image
'고창갯벌 세계유산 지역센터' 건립 투시도       사진 제공 : 고창군

고창군은 9일 '고창갯벌 세계유산 지역센터' 건립을 위한 설계공모 심사위원회를 개최하고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계(제안)공모는 지난 7월 29일부터 8월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됐으며, 총 5곳의 건축사사무소가 작품을 제출했다.

심사 결과, 서울에 소재한 건축사사무소 '오비비에이(OBBA)'의 작품이 당선작으로 선정됐다.

당선작은 전시 공간에 대한 용적과 구성의 효과성이 돋보였으며, 건축물의 형태와 재료가 지역센터의 기능 및 장소와 적절하게 조화를 이룬다는 평가를 받았다.

고창군 심원면 만돌리에 들어설 ‘고창갯벌 세계유산 지역센터’는 총 사업비 170억 원을 투입해 지상 2층 규모로 조성되며, 2026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센터는 고창갯벌의 보전과 모니터링을 위한 관리 업무를 담당하고, 생태관광의 거점 공간으로 다양한 전시, 교육, 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오미숙 고창군 세계유산과장은 “사전 전문가 간담회 등 충분한 논의 과정을 거쳐 설계공모를 추진한 만큼, 건립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2026년 완공을 목표로 차질 없이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박현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주‘전주 실외 인라인롤러경기장’ 시설 개선…60억 투입

영화·연극제27회 전주국제영화제 한국영화 출품 공모 시작

김제김제시 종자산업 혁신클러스터 조성 ‘파란불’

금융·증권미 증시 덮친 'AI 거품' 공포…한국·일본 증시에도 옮겨붙어

문화일반세대와 기록이 잇는 마을…부안 상서면 ‘우덕문화축제’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