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남원시, 남원교육지원청·남원고와 자율형 공립고 사업추진 위한 업무협약

image
11일 남원시청 시장실에서 최경식 시장과 박영수 남원교육지원청 교육장, 신희철 남원고 교장 등이 업무협약을 맺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남원시 제공.

남원시는 11일 남원교육지원청(교육장 박영수), 남원고등학교(교장 신희철)와 ‘자율형 공립고 2.0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공교육 활성화와 지역 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자율형 공립고 2.0 사업 공모 성공을 위해 각 기관이 협력하고자 마련됐다.

교육부의 이번 사업은 지자체와 대학, 기업 등이 협력해 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지역 교육 환경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이다. 선정되면 매년 2억 원 씩 5년간 지원받게 된다.

시는 남원교육지원청, 남원고와  안정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지역교육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소통과 협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최경식 시장은 “관계기관과의 더욱 유기적 협력관계를 지속해 수도권과의 교육격차를 완화함으로써 머물고 싶은 활력 있는 지역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기철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타향에서]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조세정책과 우리 기업의 대응

오피니언[기고] 학교폭력 응답률 1위 오명 씻어야

오피니언[한 컷 미술관] 이보영 개인전: 만들어진 그 곳

자치·의회국립진안고원산림치유원 전북 동부권 활성화 마중물 될까

군산“서해안 철도 군산~목포 구간, 국가철도망에 반드시 반영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