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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익산 500만 관광객 유치 ‘청신호’

추석 연휴까지 누적 관광객 300만 명 돌파…지난해 대비 48% 증가
익산 방문의 해 운영, 관광 트렌드 반영한 다양한 관광 상품 등 주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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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밤 익산 여행 프로그램을 통해 익산을 찾은 관광객들이 미륵사지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 제공=익산시

익산시의 500만 관광객 유치에 청신호가 켜졌다.

시에 따르면 지난 추석 연휴까지 익산을 찾은 관광객은 약 300만 명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약 48%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했다.

익산 방문의 해 운영을 통한 적극적인 홍보와 관광 트렌트에 발맞춘 다양한 형태의 관광 상품이 주효한 것으로 풀이된다.

시는 올해 ‘9경 3락’을 관광 마케팅 전략으로 수립하고 ‘쉼이 있는 익산 여행’을 주제로 백반여행, 9경 3락 익산 여행 등 전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관광 상품을 운영 중이다.

또 열차 이용 관광객 유치를 위해 9경 3락 익산 기차여행, 스포츠 관광 달마(달려라 마룡) 응원단 투어, 익산 고백(GoBack) 여행 등 철도 연계 상품을 개발·운영하고, 익산 문화유산 야행과 서동축제 기간에는 한국철도공사 전북본부와 협력해 임시 열차도 운행했다.

이와 함께 백제문화유산을 활용한 역사·문화 관광도시 조성에 힘쓰며 익산 문화유산 야행, 서동축제, 미륵사지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등 축제와 지역 명소를 연계해 야간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시티투어를 선보이고 있다.

이밖에 반려동물 친화 관광도시 조성을 위해 보석박물관 가족 소풍과 작은 가족 운동회를 시범 운영했으며, 추후 관련 여행 상품을 개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관광 상품과 축제, 행사 등을 통해 관광도시 익산의 이미지 각인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 있을 천만송이 국화축제, 호러 홀로그램 페스티벌 등의 성공적인 운영을 통해 500만 관광객 유치에 전력을 다하고, 올해를 기점으로 1000만 관광도시 조성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송승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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