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막공연·프로그램 등 카드뉴스와 숏품영상으로 제공
 
   임실군이 지난 5일부터 이틀간 진행한 옥정호 벚꽃축제의 성공은 군청 SNS의 다양한 영상이 관광객 유치에 앞장섰다는 평가다.
군은 벚꽃축제 개막 1개월 전부터 SNS에 개막공연과 프로그램, 먹거리 부스 등을 알리는 카드뉴스와 숏폼 영상 30여 건을 제작해 수시로 올렸다.
이를 통해 영상 노출 빈도와 게시물의 도달 횟수를 분석한 결과 벚꽃축제를 접한 이용자는 약 20~30만 명에 달한 것으로 추정됐다.
댓글도 “임실 옥정호에서 만나요~”, “옥정호 벚꽃축제 너무 기대됩니다” 등의 반응이 뜨겁게 이어지며 성공 예감을 가져왔다.
군은 또 축제 홍보 열기를 끌기 위해 지난 달 10일부터 축제가 끝나는 날까지 군청 SNS에 소문내기 이벤트도 진행했다.
이벤트에는 576명이 참여, 472개의 ‘좋아요’를 기록했고 적극적인 참여자는 1000여 명을 넘는 등 벚꽃축제 홍보 영상과 이벤트 게시글 조횟수는 6만 3563회를 기록했다.
특히 온라인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된 무가당 요거트가 큰 인기를 끌었고 홍보 효과 및 참여도가 높아지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군은 유튜브 채널 ‘임실엔TV’의 현장 구독 이벤트도 운영, 관광객이 몰리며 홍보물품이 단시간에 소진되는 등 429명의 구독자도 확보했다.
군은 현재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및 카카오톡 등 총 4개의 SNS 플랫폼을 운영하며 군정 소식을 전국에 알리고 있다.
심민 군수는 “이번 홍보 전략이 지역 대표 축제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크게 알렸다”며 “확산력이 큰 SNS의 정점을 살려 뉴미디어 중심의 홍보를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