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여행도 안전하게!”...고창소방서 항공기 가상 체험교육

고창중 119청소년단, 항공기 가상 체험으로 위기 대응력 ‘쑥쑥’

image
고창소방서, 고창중 한국119청소년단을 대상으로 항공기 가상체험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다. 사진제공=고창소방서

고창소방서가 봄철 특수시책 ‘우리가족 「여행도go, 안전도go」’의 일환으로, 고창중학교 한국119청소년단 대원을 대상으로 항공기 가상 체험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23일 열린 이번 체험교육은 해외여행이 증가하는 봄철을 맞아, 학생들이 항공기 사고 발생 시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항공기 사고의 특성 이해 △기내 안전수칙 4가지(안전벨트 착용, 산소마스크 사용, 구명조끼 위치 및 사용법, 충격방지자세)를 중심으로 이론과 실습이 함께 이뤄졌다.

학생들은 구명조끼 착용, 산소마스크 사용, 충격방지자세 실습 등을 직접 체험하며 항공기 내 위기 상황에서의 대처법을 몸으로 익혔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실제 상황처럼 구성돼 있어서 훨씬 더 집중할 수 있었고, 막연했던 항공기 안전수칙이 머릿속에 또렷이 남았다”고 말했다.

고창소방서 윤기열 대응예방과장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안전을 지키는 법을 배우는 것은 곧 지역 전체의 안전 수준을 높이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학교와 협력해 다양한 재난대응 체험 교육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창소방서는 119청소년단을 중심으로 교내 소방안전 체험, 심폐소생술 교육, 화재 대피 훈련 등 실생활과 밀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특히 항공여행이라는 실생활 속 특수 상황을 주제로 한 만큼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박현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조용식 전 전북경찰청장 , 익산시장 출마 공식 선언

정치일반조국 "與통합추진위 구성에 동의"…6월 지방선거 연대 성사 주목

정읍정읍시의회, ‘반도체 클러스터 전북특별자치도 유치 결의문’ 채택

정치일반김도영 예원예술대 교수, 평화통일 문화교류 공로로 대통령 표창

사건·사고군산서 통근버스가 화물차 들이받아⋯11명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