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역사와 문화를 잇다…고창 무장읍성 축제 10일 개최

가족 체험 한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

image
고창군, 제5회 무장읍성 축제 포스터  사진제공=고창군

역사의 숨결이 깃든 고창 무장읍성에서 오는 10일,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무장읍성 축제’가 열린다.

사적 제346호로 지정된 무장읍성은 조선시대 호남 방어의 요충지로, 관과 민이 힘을 합쳐 왜적의 침입을 막기 위해 쌓은 호국의 상징적 유산이다. 또한 동학농민혁명 당시 최초로 무혈 입성한 역사적 장소로도 의미가 깊다.

올해 축제는 무장읍성의 역사적 가치를 쉽고 흥미롭게 전달하기 위해 다양한 체험과 문화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역사 골든벨’ 퀴즈 대회(최후 1인 상금 50만원), ‘무장읍성 그림대회’(1등 50만원, 2등 30만원, 3등 20만원), 입욕제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클레이비누 만들기, 호패 공방 등 무료 체험 부스, 전통 성 밟기 체험 등 전통공연과 문화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어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현장을 찾는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부대 이벤트도 마련된다. 사전 접수자 대상 기념품 증정, 축제 종료 후 꽃화분 나눔 이벤트, 성 밟기 완주자 대상 기념품 지급 등 소소한 재미와 선물도 함께 제공된다.

최순필 고창군 세계유산과장은 “무장읍성 축제는 단순한 즐길 거리를 넘어, 역사와 문화를 자연스럽게 배우는 체험형 교육 축제”라며 “남녀노소 누구나 무장읍성의 의미를 되새기며 특별한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고창군은 무장읍성을 비롯한 지역 문화유산을 활용한 역사축제를 지속적으로 확대 운영해, 역사교육과 지역관광 활성화를 동시에 이끌 계획이다.

박현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고창군 오리 농가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확진

사건·사고경찰, 스쿨버스 들이받은 화물차 운전자 조사 중

초중등학령인구 감소에 전북 내년 초·중 학급당 학생 수 2∼3명 감축

임실임실군, 모든 군민에 민생지원금 20만원 지급

기획AI 산타, 산타 모집 암호문, 산타 위치 추적...이색 크리스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