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보도자료

10월 한달 내내 '전주페스타'⋯지역 축제 잇따라

한지산업대전, 예술난장, 비빔밥축제, 막걸리축제

image
2024 전주비빔밥 축제 /전주시

'2025 전주페스타'가 10월 한 달 내내 이어진다.

전주시는 10월 한 달간 지역 곳곳에서 전주국제한지산업대전, 전주예술난장, 전주비빔밥축제, 전주막걸리축제 등 다양한 축제들이 개최된다고 18일 밝혔다.

다음 달 2일부터 4일까지 한국전통문화전당에서 열리는 전주국제한지산업대전은 한지를 주제로 한 패션쇼와 전시, 공예 체험 등으로 꾸려진다.

다음 달 17일부터 19일까지 팔복예술공장 일대에서 펼쳐지는 전주예술난장은 예술가와 시민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든다. 둘째 날, 셋째 날에는 31개 공연팀이 거리 공연을 한다. 아트 경매, 푸드 플리마켓 등 부대행사도 준비돼 있다.

전주비빔밥축제는 다음 달 24일부터 26일까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일대에서 진행된다. 시민이 참여하는 대형 비빔 퍼포먼스, 전주를 대표하는 20개의 레트로 비빔밥 거리, 전 세계 비빔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세계 비빔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축제를 채운다.

비빔밥축제 첫째 날 야간에는 전주페스타 축하 무대가 이어진다. 축하 무대에선 하계올림픽 유치를 염원하는 홀로그램쇼, 멀티미디어쇼가 펼쳐진다. 둘째 날, 셋째 날 야간에는 지역 예술인, 어린이 공연이 각각 무대에 오른다.

전주페스타의 대미를 장식하는 행사는 전주막걸리축제다. 다음 달 31일 전주비전대 대운동장에서 열리는 막걸리축제에는 삼천동 막걸리골목 등 전주 대표 막걸리 업소들이 참여한다. 올해는 MZ막걸리존을 조성하고, 전주전통술박물관과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인다.

문민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이춘석 빈 자리’ 민주당 익산갑 위원장 누가 될까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도농 상생 한마당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싹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

사건·사고익산 초등학교서 식중독 의심 환자 18명 발생⋯역학 조사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