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군산시 “지방세 ARS 카드 납부•자동납부 이용하세요”

Second alt text
군산시청 전경.

군산시가 시민들이 지방세를 더욱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는 ‘ARS 카드 납부’와 ‘지방세 자동납부’ 집중 홍보에 나서고 있다.

이번 홍보는 시민들이 바쁜 일상에서 은행이나 시청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세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안내해 납세자의 편의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방세 ARS 카드 납부는 전용 번호(142-211)를 통해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 30분까지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자동 납부를 신청하면 매번 고지서를 챙겨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세액공제 혜택까지 받을 수 있어 경제적이다.

시는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홍보용 기념품인 ‘하모니밴드’ 1000개를 제작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와 차량등록사업소•시청 민원실 등에 비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체납으로 인한 가산금 걱정 없이 편리하게 세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납세자 중심의 세정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산=이환규 기자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국회·정당민주당 전북도당 “이성윤 최고위원·한병도 원내대표와 혁신할 것”

국회·정당조국혁신당 전북도당 “여론조작·돈공천 근절, 공선법 강화해야”

사건·사고화목 난방기기 관련 화재 잇따라

정치일반전북도, 원스톱 방산클러스터 도전 나선다

임실임실군, 올해 외국인 계절근로자 역대 최대 356명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