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장수] 남산라이온스클럽, 오지주민에 안과 의료봉사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남산 라이온스클럽이 장수군 오지 주민들에게 의료봉사 활동을 펼쳐 훈훈한 화제가 되고 있다.

 

354-A지구 남산 라이온스클럽(회장 이홍종)는 지난 11일부터 15까지 5일간 장수군 관내 주민 500여명에게 의료봉사 활동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고있다.

 

남산 라이온스클럽은 이번 하계 의료봉사에서 주민들 대부분이 노인인 점을 감안해 안과진료 및 개안수술 등으로 진료를 실시해 주민들에게 눈의 건강한 중요성을 일깨워 주기도 했다.

 

주민 이동한(61)씨는 “그동안 많은 의료봉사 활동을 지켜 봤지만 이번과 같이 무더위 속에서도 열과 성의를 다해 진료와 상담을 해줘 눈의 소중함을 알았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남산 라이온스클럽은 지난 63년부터 오지 마을을 주민들을 찾아 의료봉사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제 제38회째를 맞고 있다.

 

농촌 오지주민들 대부분이 노령인데다 백내장 등으로 고생하고 있어 남산 라이온스클럽은 의료봉사 활동을 펼쳐 노인들의 생할에 큰 도움을 주는 계기가 됐다.

 

최광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8년 연속 따뜻한 동행 실천한 ㈜하림

완주완주군, “내란 당시 통상적 수준의 청사 방호 유지”

경찰부안 출신 김병기 경무관, 치안감 승진

전북현대전북현대 선수단 공간 천문대 변신⋯아이들 눈 ‘반짝’

익산익산농협 “금융한파 속 안정적 결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