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교육청(교육장 김영진)이 ‘2004학년도 영역별 교과동아리 활동 교수-학습 일반화자료집’을 발간해 학계의 관심을 끌고 있다.
관내 초등과 중등교사 전원이 참여해 제작된 자료집은 자율적인 교과 및 영역별 동아리 활동을 지원, 교사들의 연구분위기를 조성키 위해 추진됐다.
또 교실수업 개선과 교과교육 전문성 함양 및 현장교육의 질적 향상에 목적을 두고 임실교육청 특색사업으로 펼쳐졌다.
이와 함께 동아리 활동에는 초등의 경우 영역별 4개 동아리가 참여했고 중등은 교과별로 10개 동아리와 함께 관내 전체 교사가 동참했다.
주요 내용은 동아리별로 수업모형 구안과 학습자료 공동개발, 제작 및 연구활동 등이 실려있고 시범수업을 비롯 세미나와 워크숍 등도 소개됐다.
이를 바탕으로 도교육청이 주최한 교과교육연구대회에도 응모, 임실수학사랑회가 우수상을, 미술과 동아리인 미인회는 교육부장관상을 각각 수상했다.
한편 임실교육청은 이번 자료집을 도내 각급 교육기관에 보급, 학생들의 창의성 개발과 교실수업의 개선 등 공교육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