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실] 임실초 병설유치원 가족한마당 잔치

가족간의 사랑과 소중함을 되살리는‘아빠 참여 활동 및 가족사랑의 밤 한마당’잔치가 지난 27일 임실초등 병설유치원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는 김영엽 교육장을 비롯 임실초등(교장 김한주)유치원생과 학부모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다양하게 펼쳐졌다.

 

밤 10시까지 열린 한마당 잔치는 표현활동과 탐구활동, 건강·사회·언어활동 등 3개 분야에 걸쳐 유아교육의 특성과 이해에 초점이 모아졌다.

 

이날 첫 무대는 가족들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도자기 빚기와 페이스페인팅, 광목에 염색하기 등의 표현활동이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끌어냈다.

 

또 탐구활동에서는 에니메이션과 토네이도, 호기심 자석 등의 과학적 성질을 이해하는 손쉬운 실험교육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아빠가 함께한 산책과 목마태우기, 발씻어드리기 등 사회활동에서는 가족간의 사랑과 부모에 효도하는 내면성이 제시됐다.

 

김교장은“현시대의 참교육은 인성교육에 있다”며“유아들에는 가족들의 참사랑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군산서 흉기 들고 거리 돌아다니던 60대 검거

정치일반이틀째 밤샘수색에도 울산화력 실종자 2명 못찾아…수색 계속

자치·의회임승식 전북도의원, 노인 임플란트 지원근거 마련

김제김제시 자전거 서포터즈 ‘따르릉 탐험대’ 발대식

임실제10회 임실 아삭아삭 김장페스티벌 SNS에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