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임실] 임실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위 하수봉위원장

"행정 개선방향 제시 주력"

임실군의회는 28일 제 157회 제 2차 정례회를 열고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장에 하수봉 의원(덕치)을 선임했다.

 

군의회는 또 의원들이 제시한 금년도 추진사업과 이월사업 등 120건의 자료를 선정, 행정 통제와 이에 따른 비판 및 감시기능도 병행키로 했다.

 

29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열리는 정례회를 통해 군의회는 집행부가 제출한 예산 집행상황과 각종 현안사업의 추진실적 등을 면밀히 분석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체 부서에 대한 감사를 통해 문제점을 지적하고 아울러 개선방향도 제시, 예산의 효율적 사용에 주력키로 했다.

 

이는 행정의 추진상황에 대한 군민의 대행기관으로서 주민의 권익과 권리보호에 의회가 앞장, 신뢰향상을 꾀한다는 목적이다.

 

하위원장은“집행부가 예산의 효율적인 집행에 문제점을 드러냈다”며“이번 행감을 통해 잘못된 관행을 바로 잡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군산군산농협 위법 행위 ‘중앙회 손놓기’···농식품부·노동부 전수조사 필요

고창삼성전자, 고창에 3500억 ‘스마트허브단지’ 착공

정읍‘제1회 정읍농협조합장배 축구대회’ 성료

오피니언[새벽메아리] 2024년 한국 체불임금 일본보다 52배, 미국보다 42배 많다

익산‘방문객 1만 명 돌파’ 익산시민역사기록관, 기록문화 플랫폼 자리매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