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무주군의회, 의정자문위원 9명 위촉

무주군의회(의장 이대석)는 29일 의회 의장실에서 의정자문위원 9명에 대한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위촉된 자문위원은 지방자치와 관련된 분야에 오랫동안 종사했거나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로 임기는 2년이며 1차에 한해 연임이 가능하다. 회의는 정기회의와 수시회의로 구분하여 운영하며 정기회의는 매분기별 1회, 수시회의는 의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거나 소속의원 과반수의 요구가 있을 때 소집하게된다.

 

군의회 의정자문위원회는 건축및 토목, 세무, 사회복지, 행정, 정책, 교육및 환경, 사업부서 등의 각 분야별 전문가로서 각계 각층의 여론을 수렴해 의원들의 의정활동 및 의안심사시 자문역할을 함과 동시에 현안에 대한 조사연구를 비롯 각종 자료를 수집, 지원하게 된다.

 

이날 위촉된 의정자문위원으로는 △이강춘(무주군의회부의장·당연직) △장준재(전 무주읍장) △이현희(무주복지관장) △김호진(반딧불제전위원장) △김무식(전 무주군의회의원) △최연황(공인중개사) △정용환(무주군체육회 수석부회장) △이선화(안성농어촌지회협의회장) △노재경(충남대교수) 등 총9명이다.

 

이대석 의장은 이날 위촉식에서"무주군의회가 군민들로부터 사랑과 인정을 받는 정책의회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의정자문위원들이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 해달라"고 당부했다.

 

고달영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새벽메아리] 2024년 한국 체불임금 일본보다 52배, 미국보다 42배 많다

익산‘방문객 1만 명 돌파’ 익산시민역사기록관, 기록문화 플랫폼 자리매김

국회·정당민주당 익산갑 지역위원장에 송태규씨 내정

임실임실군, 10월 관광객 129만명 역대 최고 기록

군산군산시의회, 시정 전반 놓고 의원들 ‘쓴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