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홍역 예방접종하고 학교 보내세요"

임실군, 취학아동 대상 2차 실시…증명서 발급

임실군은 취학을 앞둔 초등생을 대상으로 홍역 유행을 예방키 위해 임실군이 2차 홍역 예방접중 확인사업을 펼치고 있다. (desk@jjan.kr)

취학을 앞둔 초등생을 대상으로 홍역 유행을 예방키 위해 임실군이 2차 홍역 예방접중 확인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는 올해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어린이가 1차 홍역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경우에 대비, 사전에 문제점을 해소키 위한 것.

 

때문에 예방접종을 받지 않은 취학 대상 어린이는 접종기관의 확인 증명서를 반드시 발급, 해당 학교에 제출해야 입학이 가능하다.

 

홍역은 만 12~15개월에서 1회, 만 4세에서 6세까지 2회에 걸쳐 접종을 해야 유행을 예방할 수 있는 법정 전염병이다.

 

의료원 관계자는 "예방접종 미이행으로 불이익을 받는 사례가 없어야 한다"며"예방접종 증명서를 확실히 준비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청년 떠난 전북에 50대가 돌아온다…50~64세 귀향세대 꾸준히 유입

오피니언[세무 상담] 비거주자의 주택 양도, 왜 1세대 1주택 비과세가 안 될까?

정치일반2036 올림픽 전북-서울 어깨동무, 8개 종목 서울에서

국회·정당민주당 전북도당 “정부, 지방공항 강화책 마련해야”

사람들[줌] 한정원 전북도 팀장, 보건복지부 ‘한의약 육성’ 평가 2년 연속 최우수상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