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귀농의 꿈, 장수서 펼치세요"

 

장재영 장수군수는 14일 서울역 대강당에서 수도권 귀농희망 직장인 70여명을 대상으로 장수군에서 추진 중인 각종 농정시책과 귀농·귀촌 정책에 대한 야간 귀농열차 특강을 가졌다.

 

농촌진흥청의 주관으로 마련된 이날 특강에서 장 군수는 "장수군은 지난 2004년 '하늘소마을'이라는 귀농자 마을을 조성한데 이어 최근에는 농어촌 뉴타운,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등 농촌 정주권 기반조성을 위한 각종 사업을 유치하는 등 다양한 귀농·귀촌 시책들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장수군의 경우 영농을 희망하는 젊은이들이 찾아와 정착할 수 있도록 농업소득 분야 뿐 아니라 교육·문화·복지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사과, 한우, 시설채소 등 5대 전략품목을 중심으로 한 소득작목 육성을 비롯해 농가경영회생지원사업, 핵심리더 양성교육, 지역순환농업, 5·3프로젝트 등 장수군 농업비전을 제시하는 등 각종 농정시책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이날 교육에 참석한 교육생들은 과수, 채소, 특용작물 분야에서 영농에 종사하기를 희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익수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국회·정당민주당 익산갑 지역위원장에 송태규씨 내정

임실임실군, 10월 관광객 129만명 역대 최고 기록

군산군산시의회, 시정 전반 놓고 의원들 ‘쓴소리’

사람들후백제시민대학 수료식 개최

스포츠일반전통의 강호 전북제일고 핸드볼 부활…전국체전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