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글짓기로 감성과 창의력을 길러요"

임실교육청 관내 초등생 120명 문예백일장 개최

임실 문예백일장 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 (desk@jjan.kr)

임실교육청(교육장 이강엽)은 지난 25일 청내 교육장에서 관내 초등생 1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문예백일장대회를 개최했다.

 

미래를 이끌어 갈 참되고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위해 마련된 이날 대회는 풍부한 독서를 통해 어린이들의 글짓기 실력 향상을 목적으로 추진됐다.

 

또 학생들의 정서순화와 건전한 가치관 확립, 문예창작 의욕을 고취하고 아울러 따뜻하고 아름다운 심성을 심어준다는 목적도 숨어있다.

 

운문과 산문으로 나뉘어 펼쳐진 이날 대회에서 학생들은 자신의 마음을 느끼고 생각하는 내용을 자유롭게 표현하는 계기가 주어졌다.

 

임실교육청은 이날 제출된 작품을 대상으로 60명의 입상작을 발표, 시상과 함께 작품 내용을 책자로 발간해 각급 학교에 보급할 계획이다.

 

이강엽 교육장은"따뜻한 감성과 창의성을 기르는 글짓기가 중요하다"며"꾸준한 독서만이 훌륭한 글짓기를 창조해 낼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정치일반청년 떠난 전북에 50대가 돌아온다…50~64세 귀향세대 꾸준히 유입

오피니언[세무 상담] 비거주자의 주택 양도, 왜 1세대 1주택 비과세가 안 될까?

정치일반2036 올림픽 전북-서울 어깨동무, 8개 종목 서울에서

국회·정당민주당 전북도당 “정부, 지방공항 강화책 마련해야”

사람들[줌] 한정원 전북도 팀장, 보건복지부 ‘한의약 육성’ 평가 2년 연속 최우수상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