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부안교육청 여름방학 필리핀 영어캠프

내달 22일부터 4주간…관내 초중학생 30명 참가

 

부안교육청은 글로벌 인재육성을 위한 필리핀 해외영어캠프를 오는 7월 22일부터 8월 19일까지 관내 초·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부안교육청에 따르면 올해로 네번째인 필리핀 해외영어캠프는 부안군 지원 예산 3600만원과 교육청 자체 예산 1000만원 등 모두 4600만원으로 초등학생 20명과 중학생 10명을 대상으로 필리핀 수빅(subic)시에 있는 스카이어학원에서 여름방학 중에 4주간 실시하게 된다.

 

이에앞서 14일에는 필리핀 해외영어캠프 참가자를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교육청 대회의실에 마련한다.

 

이번 사전교육에서는 학생과 학부형을 대상으로 해외캠프 참여를 위한 여권 발급 등 서류 준비부터 현지 교육과정 중에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다루게 된다.

 

한편 부안교육청은 필리핀 어학연수의 기반 구축을 위해 지난 2007년 11월 부안교육청 송경식 교육장과 필리핀 수빅시 Jeffrey D. Khonghun 시장 간에 교육문화교류에 대한 협약식을 체결했었다.

 

 

홍동기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전주“어려운 이웃 위해 써 주세요”…익명의 기부자, 전주시에 돈봉투 건네고 사라져

경찰도민 84.6% “전북 치안 전반적 안전"

사회일반"전주 미래 상징할 세계적 랜드마크로"

경제일반[건축신문고] 아쉬움이 남는 건축물

문학·출판[전북일보 신춘문예 작가들이 추천하는 이 책] 박복영 시인-장선희 ‘조금조금 초록 벽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