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 27일 개막

1개월 동안 진행… 기념식은 다음달 5일

국내 최고의 철쭉 군락지인 지리산 바래봉 철쭉제가 27일부터 1개월 동안 남원시 운봉읍 용산리 바래봉 기슭에서 열린다.

 

운봉애향회(회장 오석순)와 운봉읍(읍장 최귀식) 주관으로 5월28일까지 이어지는 철쭉제의 기념식은 다음달 5일이다. 기념식에서는 터울림 농악 공연, 산신제, 축하공연, 체험행사 등이 펼쳐진다.

 

축제기간 행사장 입구에서는 추어탕, 비빔밥, 토종 흑돼지 구이, 지리산 허브 잎 술, 청정고원지에서 생산된 과채류 및 산채 등의 먹거리 장터가 운영된다.

 

해발 1165m의 바래봉 일대 100㏊를 붉게 물들이는 철쭉 군락지는 매년 전국에서 수십만명의 탐방객이 찾는다. 인근에는 고려말 이성계 장군이 왜구를 무찌르고 대승을 거둔 황산대첩비와 판소리 동편제 발상지인 국악의 성지가 자리잡고 있어 여행의 즐거움을 더해 준다.

 

운봉애향회 오석순 회장은 "전국 최고의 철쭉 군락지인 지리산 바래봉 길을 걸으며 봄 정취를 만끽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바래봉 철쭉단지 산행코스는 △1코스(허브밸리 주차장∼바래봉∼팔랑치) △2코스(산덕마을∼팔랑치∼바래봉∼허브밸리) △3코스(전북학생교육원∼세걸산∼부운치∼팔랑치∼바래봉∼허브밸리) △종주코스(정령치∼고리봉∼세걸산∼팔랑치∼바래봉∼허브밸리) 등이다.

홍성오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경제일반전북 농수축산물 신토불이 대잔치 개막… 도농 상생 한마당

완주‘10만490명’ 완주군, 정읍시 인구 바싹 추격

익산정헌율 익산시장 “시민의 행복이 도시의 미래”

사건·사고익산 초등학교서 식중독 의심 환자 18명 발생⋯역학 조사 중

익산동물의약품 규제자유특구 후보 익산, 미래 동물헬스케어산업 선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