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고창군, 민원업무 담당자 친절 교육 실시

고창군은 지난달 28일 회의실에서 민원업무담당자 등 공무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사로 초빙된 한국유머전략연구소 최규상 소장은 ‘민원인을 즐겁게 하는 공격적 고객감동전략’을 주제로 강의했다.

 

최 소장은 ‘친절은 고객맞이 1초전 미소에서 시작됩니다!’라는 말로 시작된 강의에서 민원인을 즐겁게 하는 공격적인 고객 감동전략으로 유머마케팅을 제시했으며, 누군가에게 친절하기 위해서는 내가 먼저 건강과 좋은 기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고, 이를 위해 하루에 한번 15초간 박장대소를 실천하기를 권했다. 그는 또 “혼자 웃으면 습관이고 함께 웃으면 문화가 된다”며 “근무 시작 전에 직원 모두 15초간 박장대소하면 친절 에너지가 강력하게 쏟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민원인 응대 시 ‘웃어주기-하하하’, ‘알아주기-오셨어요?’, ‘긍정하기-오늘 좋아 보이시네요?’, ‘질문하기-좋은일 있나 봐요?’의 4가지 실천사항을 친절 매뉴얼처럼 자연스럽게 한다면 민원 감동서비스가 펼쳐질 수 있다”고 강조했다.

김성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동물의약품 규제자유특구 후보 익산, 미래 동물헬스케어산업 선도

문화일반전북과 각별…황석영 소설가 ‘금관문화훈장’ 영예

정부李대통령 지지율 63%…지난주보다 6%p 상승[한국갤럽]

사건·사고김제서 작업 중이던 트랙터에 불⋯인명 피해 없어

정치일반"새만금개발청 오지마"…군산대 교직원 58% 이전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