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은 지난 31일 군청 회의실에서 고창군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로고 공모 당선작 발표 및 시상식을 가졌다.
군은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된 고창을 대표하고 상징할 수 있는 로고 개발을 위해 지난 9월9일부터 11월 17일까지 자격제한 없이 전국 공모를 실시한 결과 이날 최우수상에 유정현(41.서울), 우수상에 김수남(47·고창), 장려상 안경희(37·서울)씨를 각각 선정하고 700만원, 200만원,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디자인전문가, MAB한국위원회 위원, 군의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 11명은 응모작 52건을 접수받아 생물권보전지역을 가장 잘 표현한 작품을 선정한 후 디자인, 실용성, 상징성, 독창성, 내용 등 총 5개 분야로 구분 심사한 결과 최종 3개 작품을 선정했다.
앞으로 당선된 작품에 대해 특허청 출원 및 상표등록을 통해 지적재산권을 확보한 후 행정 및 지역 농수축협, 영농법인, 가공업체 등이 참여한 가운데 협력 네크워크를 구축할 계획이다.
2014년 상반기에 로고 라벨링 기준안과 운영지침 마련, 종합적인 생산·유통·판매 전략시스템 구축 등 로고 상용화를 위한 준비를 마치고,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고창군에서 생산되는 농수축산물에 1차 산업뿐만 아니라 2차·3차·6차 산업까지 라벨링을 확대할 방침이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