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이 더욱 친절하고 정감있는 민원서비스를 위해 민원담당공무원 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전남 신안군 증도 엘도라도 리조트에서 열린 교육은 각 실과소와 읍·면 민원담당자 40명을 대상으로 ‘적극행정 마인드 함양과 소통’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민원인의 마음을 사로잡는 친절과 소통, 생각의 전환 긍정에너지의 힘, 나를 다스리는 감성조절과 스트레스 관리 등 민원인을 상대하는 공무원의 마인드 함양을 위해 추진됐다.
군 관계자는 “아무리 어려운 민원도 담당공무원의 공감과 경청의 자세로 의지를 갖고 진정성을 보여준다면 감동 행정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며, “민원서비스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군민에게 소통과 행복으로 다가가는 민원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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