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무주군, 학교폭력예방 발표회 개최

▲ 18일 무주예체문화관에서 열린 무주군 학교폭력예방 발표회에 참석한 관내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무주군 학교폭력예방 발표회가 18일 무주예체문화관에서 진행됐다.

 

전라북도와 무주군이 주최하고 법무부법사랑위원 전주지역 무주지구협의회, 무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무주교육지원청, 무주경찰서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날 행사는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활성화시켜 청소년폭력예방과 건전하고 밝은 면학분위기를 조성한다는 취지에서 열렸다.

 

이날 발표회에는 무주군 관내 초·중·고등학교 23개 팀 200여 명이 참가해 다양한 주제의 창작공연(역할극, 노래, 악기, 댄스 등)을 선보였다.

 

학생들은 “발표회를 준비하면서 친구들과 더 많이 친해진 것 같다”며 “동생들과 친구들, 언니, 오빠들의 무대를 보면서 다른 사람의 생각과 입장을 이해할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기념식에는 황정수 군수와 유송열 군의회 의장, 전주지방검찰청 김현지 검사, 반징수 교육장, 나영민 경찰서장, 이한승 법사랑 무주지구협의회 대표 등이 참석했으며 무풍 중·고등학교 오케스트라 팀의 초청공연도 큰 호응을 얻었다.

김효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방송·연예전주 MBC 특집다큐멘터리 ‘치유의 손길 생명을 잇다’

부안부안군, 위도 식도 해저 상수관 매설사업 확정

군산군산시, 상수도 체납액 6억 5000만 원⋯특별징수 추진

전시·공연전북 민미협 30주년 기념전 ‘동학에서 빛의 혁명까지’

문화일반여산장학재단, 제5회 여산문화상 시상 및 장학증서 전달식 성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