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긴 연휴, 아이도 어른도 즐거운 무주로"

군, 추천 투어코스 안내

▲ 무주 머루와인동굴을 찾은 방문객들이 기념촬영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무주군이 추석연휴 기간 무주투어코스안내와 함께 관내 시설물 운영계획을 밝혔다.

 

반나절 코스로 머루와인동굴과 적상산 전망대, 정산산사고, 안국사를, 또 무주덕유산리조트와 라제통문, 태권도원, 반디랜드, 최북미술관 · 김환태문학관을 하루 코스로 추천했으며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덕유산 국립공원 산책, 라제통문을 거쳐 태권도원과 반디랜드, 머루와인동굴, 적상산 전망대, 적상산사고로 이어지는 코스를 1박 2일 코스로 추천했다.

 

설천면에 위치한 반디랜드 곤충박물관에는 2000여 종이 넘는 곤충과 150여 종의 열대식물, 수천마리의 나비들이 전시돼 있으며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는 모두 관람 가능하다.

 

반디랜드 천문과학관(13:00~ 22:00)도 4일 외 모든 일정 관람이 가능하며 전시실과 영상실, 관측실 등이 마련돼 있어 태양을 비롯한 행성과 성운, 성단을 비롯한 천체와 인공위성 관측을 할 수 있다.

 

숙박과 세미나, 다양한 체험학습이 가능한 반디랜드 내 청소년수련원은 3일부터 5일까지를 제외하고 이용 가능하며 통나무집과 청소년야영장은 상시 운영한다.

 

태권도원(10.2~4일 휴관)에서는 시범공연 관람과 태권도체험이 가능하며 국립태권도박물관 관람도 가능하다. 모노레일을 타거나 걸어서(15분 소요) 전망대(해발 600m)에 올라 전경을 감상할 수 있다.

 

머루와인동굴에서는 와인 족욕 체험도 해볼 수 있다. 적상산 전망대와 안국사, 적상산 사고와의 연계 관광이 가능해 사계절 관광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번 연휴기간에는 2일과 4일, 9일만 제외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산골영화관과 반딧불체육관은 연휴기간 내내 이용 가능하며 공공도서관은 2일부터 6일까지 휴관한다. 국민체육센터는 이달 30일에만 이용할 수 있다.

김효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사건·사고경찰, 무주 양수발전소 드론 촬영하던 30대 조사⋯"대공혐의점 없어"

정읍이상길 정읍시의원, 정읍시장 선거 출마 선언

교육일반전북교육청 내년 4조 4437억원 편성…전년 대비 2.8% 감소

사회일반백창민 전 김제시의원 “김제시장 금품 수수 의혹 공익제보자, 1%도 관련 없어”

남원지리산 단풍, 이번 주 ‘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