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1일까지 매주 금요일 운영
순창군이 아이와 엄마가 함께 오감발달 놀이교육을 통해 정서적 교감을 진행하는 ‘오터치 오감발달 놀이교육’을 진행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놀이교육은 놀이를 통해 아이의 성장발달을 돕고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워주고 아이와 엄마의 정서적 유대를 향상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지난 13일부터 시작했으며 5월 11일까지 매주 금요일 오후 보건의료원 대회의실에서 운영한다.
5~ 9개월, 10~16개월의 유아와 보호자반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매주 금요일 오후 2시, 3시에 반별로 18가정씩 5주간 운영하며 참여자는 선착순 신청을 받았다.
5~9개월반은 13일 첫 시간에는 ‘소중한 내몸’이라는 주제로 신체인지 마시지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오는 20일 2차에는 ‘토끼야 뭐하니’ 라는 주제 아래 점프, 생활습관알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3차에는 짐볼 가지고 놀기, 4차에는 종이놀이가 진행되며 마지막 5차에는 크다 작다 인지 프로그램과 터널놀이를 진행할 계획이다.
10~16개월반은 13일 첫 시간에는 꽃구경으로 개나리와 진달래에 대해 배웠다. 2차에는 애벌레 알기, 3차에는 나비날리기 나비변신, 4차에는 케익 만들어 축하하기, 5차에는 개구리점프, 구연동화 듣기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