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순창군, 청년창업농 영농정착 지원 대상자 추가 모집

내달 2일까지…월 최대 100만원

순창군은 영농초기 소득 불안 문제 해소를 위해 역량과 의지가 있는 청년 창업농을 대상으로 안정적인 정착지원을 돕기 위한 ‘청년창업농 지원사업’ 대상자를 내달 2일까지 추가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독립경영 3년 이하로 만 18세 이상 만40세 미만 청년으로 순창군에 주민등록 포함 실제 거주하면 된다.

선발 예정 인원은 3명으로 선발된 대상자는 영농 경력에 따라 월 최대 100만원의 정착 지원금을 최장 3년간 지원 받을 수 있다.

이번 추가 선발은 청년 창업농의 영농정착 및 성장 지원을 위해 창업 자금, 기술·경영교육과 컨설팅 등을 통해 농업의 영역 확대와 청년 농업인 성공사례 창출 등으로 청년들 사이에서 농업에 관한 관심이 확산되고 있는 점을 반영한 것으로 앞서 순창군은 지난 4월 본 사업으로 8명을 선발하고 영농 정착금을 지원하고 있다.

신청을 원하는 청년 창업농들은 7월 2일 18시까지 농림사업정보시스템(Agrix.go.kr)온라인을 통해 신청서, 영농계획서 등 기타 필요 서류를 신청 접수해야 한다.

임남근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

고창심덕섭 고창군수, 김병기 원내대표·한병도 예결위원장 만나 지역 핵심사업 건의

정치일반정년 1년 늦추면 고령 정규직 5만명 은퇴 미뤄질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