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진안고원 명품 수박 맛보러 오세요"

수박축제, 내달 4~5일 개최
동향 체련공원서 체험 다채

“진안고원 수박은 하절기 일교차가 20℃이상인 곳에서 자라 아삭한 식감과 12브릭스(brix) 이상의 높은 당도를 자랑합니다. 이른바 ‘명품 수박’입니다.”

진안산 수박이 한 자리에 모인 가운데 축제가 열린다. 진안고원 수박축제다. 기간은 오는 8월 4~5일까지 이틀 동안이다. 장소는 진안군 동향면 체련공원. 진안고원 수박축제는 동향면민의 날 행사와 함께 열리며 올해 10회째를 맞는다.

이번 축제에서는 진안고원 수박을 마음껏 맛볼 수 있으며,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까지 즐길 수 있다. 각종 공연, 전시, 체험 등이 진행되며 수박 및 한우 판매도 실시된다.

첫째 날엔, 농악대 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 민요, 주민자치 장기자랑, 버스킹 박스 등 특별 공연이 열린다. 초대가수 김용림과 진성이 함께하는 구리고을(동향) 노래자랑, 추억의 나이트DJ 파티 등도 준비된다.

둘째 날엔, 동향면민의 날을 기념해 투호, 제기차기, 윷놀이 등 체육경기가 열린다. 지역 초대 가수 및 추억의 5인조 악단 공연도 펼쳐진다.

축제 양일에 걸쳐 계속 진행되는 행사도 마련된다. 수박 경매, 수박주스 빨리 마시기, 수박무게 맞히기, 수박 퀴즈쇼 등이 그것. 수박모형 낚시, 수박터널 걷기, 전래놀이, 네일아트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수박공예, 수박왕 출품작, 수박사진전 등 전시프로그램도 이틀 내내 진행진다.

축제에선 수박화채를 무료로 시식할 수 있으며 수박국수 등 다양한 먹거리도 준비된다. 수박과 한우를 할인 판매하는 행사도 실시된다. 판매는 시세보다 10~30 %가량 저렴하게 이뤄진다.

국승호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장수장수군의회, 2025년 결산 제380회 제2차 정례회 폐회

정읍정읍서 ‘정읍사 달빛盃 청소년e스포츠대회’ 열려

고창오세환 고창군의원,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대상’ 최우수상 수상

익산익산 함라산 야생차 군락지 ‘국가 산림문화자산’ 지정

스포츠일반전주출신 쇼트트랙 김아랑, 선수 은퇴…밝은 미소로 작별 인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