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무진장소방서, 장계초교서 소방안전교육 실시

무진장소방서(서장 박덕규)가 22일 장계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소방서 견학과 안전 의식 고취를 위한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오전 9시 본서 대회의실과 차고에서 장계초교 4학년 36명 학생에게 소방서를 보다 친근한 안전 학습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춰 소방안전교육과 소방서 견학이 진행됐다.

소방안전교육은 119신고방법, 소화기 사용법, 심폐소생술 등 긴급한 상황 시 초등학생들이 알아야할 기초적인 행동 요령을 숙지하고 직접 참여해 실습함으로써 흥미를 유발하고 안전 의식이 자라날 수 있도록 체험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어 소방서 견학은 소방서의 역할에 대해 배우고 장계119안전센터 대원들의 지도하에 소방차와 소방장비를 직접 보고 만지며 소방서에서 하는 일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방서 담당자는 “이번 소방안전교육이 초등학생들에게 안전의식 향상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무진장소방서는 어린이들이 흥미와 함께 몸에 밴 안전교육으로 위기상황에서 발현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국회·정당민주당 익산갑 지역위원장에 송태규씨 내정

임실임실군, 10월 관광객 129만명 역대 최고 기록

군산군산시의회, 시정 전반 놓고 의원들 ‘쓴소리’

사람들후백제시민대학 수료식 개최

스포츠일반전통의 강호 전북제일고 핸드볼 부활…전국체전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