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 노후농기계 대체사업비 3억원 지원
장수군농기계사업단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실시한 전국 지차체 농기계임대사업 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임대사업소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 주관으로 실시된 전국 지자체 농기계 임대사업소 평가에서 전국 141개 시·군 469개소 임대사업소 중 장수군이 상위 10개 최우수 농기계 임대사업소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장수군은 2007년도부터 농기계 임대사업을 시작해 현재 6개의 지역에 임대사업장을 운영하며 농업인의 편의를 위해 3월부터 11월까지 휴일 정상근무를 통한 농작업의 불편 해소와 대형 농기계의 배달서비스, 농업인의 편의를 위한 임대 및 작업 대행, 농기계안전사고 예방 교육 등 농업인의 영농편의 제공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농기계 임대사업 평가에서 최우수 농기계 임대사업소로 선정됨에 따라 노후농기계 대체사업비 3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지원금은 노후화된 임대농기계를 교체하고 임대농기계 수리비용에 사용되며 농업인의 농기계 임대 활용이 용이해질 전망이다.
김성수 소장은 “농기계 임대사업은 농가의 농기계 구입부담 절감과 노동력 절감에 효과가 있어 농가의 호응이 높은 사업이다”며 “앞으로도 농업인에게 인정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