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장수지역에너지연구모임, 기후변화 대응 에너지 전환 포럼 개최

지역 9개 단체 에너지전환의 실천과제 논의

장수군 군민회관에서 지난 24일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지속가능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에너지 전환 포럼이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한국에너지정보문화 재단이 후원하고 전라북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장수지역에너지연구모임 공동주최로 장수교육지원청 등 장수지역의 9개 단체들이 모여 진행했다.

이날 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 김승겸 사업추진실장, 전라북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박은재 사무국장, 장수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 길동섭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포럼은 ‘한국탈핵’ 저자 김익중 동국대 의대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에너지 전환의 방향에 대해 강연을 했다. 강연 후 에너지 분권화 등 5가지 주제로 시민과 원탁회의를 갖고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특히 환경문제는 기성세대에 책임을 묻는 세계적인 추세 속에서 기후변화에 관심을 갖고 있는 지역 청소년들이 토론주체로 참여해 청소년의 시각으로 에너지 전환문제를 논의했다.

한편 청소년 기후행동이 올해 5월 24일 기후변화대응 촉구 서울집회에서 청소년들이 기후변화에 대해 공부할 권리를 주장한 바 있다.

이재진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방문객 1만 명 돌파’ 익산시민역사기록관, 기록문화 플랫폼 자리매김

국회·정당민주당 익산갑 지역위원장에 송태규씨 내정

임실임실군, 10월 관광객 129만명 역대 최고 기록

군산군산시의회, 시정 전반 놓고 의원들 ‘쓴소리’

사람들후백제시민대학 수료식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