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시 드림스타트, 어린이 요가 프로그램 운영

군산시 드림스타트는 ‘몸튼튼 마음튼튼 어린이 요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아동의 정서 안정과 집중력 및 자신감 향상, 신체 성장·올바른 자세교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몸튼튼 마음튼튼 어린이 요가’은 어린이 전문 요가 강사의 지도로 드림스타트 취학아동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5일을 시작으로 총 10회기에 걸쳐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된다.

참여 아동들은 호흡법부터 시작해 스트레칭과 슈퍼 맨자세, 고양이 자세 등 근육강화와 자세교정을 위한 요가동작을 다양하게 배우게 된다.

특히 아동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고, 성장판을 자극해 신체의 균형적인 발달을 도와줄 방침이다.

김주홍 군산시아동청소년과장은 “건강과 힐링의 대표적인 운동인 요가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의 신체적·정서적 건강한 성장이 이뤄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국회·정당국회, 내년도 예산안 종합정책질의 시작

사람들데이터로 도시를 짓다…전북 건축문화상 학생부문 대상 전주대 박인호 학생

정치일반李대통령, 울산 매몰사고 “인명구조에 가용자원 총동원하라”

정치일반전북, 1조 원대 ‘피지컬 AI’ 상용화 사업 전 실증사업 마무리 총력

정치일반1조 2000억 인공태양 유치 시동…전북 민·관·학 손잡고 대장정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