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불편 및 민원 편의 제공
군산시가 시민불편 해소 및 수요자 중심의 민원편의 제공을 위해 설치 한 무인민원발급기가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군산에는 군산시청을 비롯해 군산의료원, 늘푸른도서관, 산단민원센터, 군산항여객터미널 등 총 17대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다.
시민들의 이용건수도 지난 2016년 12만2039건, 2017년 13만1805건, 지난해15만6139건, 올 9월말 현재 13만4618건 등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이 가능한 서류는 지난 14일부터 농업경영체 등록확인서 및 증명서 2종이 추가돼 78종이다.
법원의 승인이 이뤄진 기기는 법원관련서류 11종(가족관계, 등기부등본)포함 총 89종을 관공서 방문 없이 즉시 발급할 수 있다.
특히 수수료도 창구보다 저렴해 민원인의 시간적·경제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현재 17대의 무인민원발급기 중 군산시청을 포함해 11대는 365일 24시간 발급이 가능해 야간 및 공휴일에도 민원인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문용묵 군산시 열린민원과장은 “보다 나은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관리·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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