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무주 반디별천문과학관, 과학체험교실 운영

별자리 판, 생일 별자리 만들기&찾기 진행

무주반디별천문과학관에서 주말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한다.

1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이어지는 체험교실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2시부터 4시 50분까지 반디랜드 내 천문과학관 2층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별자리 강의부터 야광 별자리판 만들기와 생일별자리 만들기 및 찾기 등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무주반디별천문과학관 관계자는 “주말 아이들 데리고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보시면 좋을 프로그램”이라며 “전문가들에게 별자리에 대해 배우며 직접 찾아도 보고 만들어도 보는 시간이 아이들의 창의력과 천문과학에 대한 관심을 키우고 가족들 사이도 돈독하게 만드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천문과학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더불어 반디랜드 활성화의 계기를 만든다는 취지에서 진행된다. 별자리에 관심이 있는 방문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김효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만평[전북만평-정윤성] 정년연장 필요성!..그러나…

정치일반李대통령 “소방공무원 헌신으로 평범한 일상 가능…걸맞은 예우 다할 것”

전주금요일 오후 2시 퇴근…전주시, 주 4.5일 근무제 시범 운영

정치일반더민주전북혁신회의 3기 출범

국회·정당여야, 소방의날 맞아 "소방 공무원 헌신에 감사"…제도지원 약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