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대한노인회 무주지회, 노인사회활동 참여자 교육

대한노인회 무주군지회(지회장 이광부)가 노인 적합형 일자리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활동 교육을 실시했다.

11일 무주읍 전통문화의 집에서 진행된 교육에는 황인홍 군수를 비롯한 사회단체 및 노인사회활동 참여 어르신 등 200여명이 함께 한 가운데 진안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최길웅 강사의 치매, 우울, 자살 예방에 대한 강의와 함께 권은성 노인취업센터장의 노인사회활동 교육, 우수사례 발표, 발전 방향 모색을 위한 간담회 등이 이어졌다.

지회 측에 따르면 올 한 해 만65세 이상 기초연금 수급 어르신을 대상으로 노인돌보미(115명), 게이트볼강사파견(20명), 경로당관리사업(50명) 등의 분야에서 소득·건강증진 및 사회참여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광부 지회장은 “노인사회활동지원 사업 참여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면서 “지회에서는 노인일자리 사업을 늘리고 노인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김효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

고창심덕섭 고창군수, 김병기 원내대표·한병도 예결위원장 만나 지역 핵심사업 건의

정치일반정년 1년 늦추면 고령 정규직 5만명 은퇴 미뤄질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