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무주군, 원예특작농업 분야에 9억 7000여만원 지원

고랭지채소 무사마귀병 방제 지원, 인삼 농자재 지원
노후 시설하우스 필름교체 등

무주군이 올 한 해 원예·특작분야 자체사업 추진계획을 밝혔다.

군에 따르면 고랭지채소 무사마귀병 방제를 비롯해 사과농자재 구입, 천마 자재, 포도 재배시설, 노후 시설하우스 필름교체, 박스형농산물저온저장고, 인삼농자재, 농산물 수확상자 지원 등 총 8개 사업에 총 9억 7000여만 원을 지원한다.

각 사업에 대한 지원 신청은 다음달 14일까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 하면 된다.

고랭지채소 무사마귀병 방제 지원 신청 대상은 무, 배추 등 고랭지채소류 재배 농가이며 사과재배농가에는 사과농자재(반사필름)을 지원한다.

천마 재배 농가에는 천마원목과 전용상토를 지원하며 포도 재배 시설은 신규 과원 조성 농가는 제외한다. 계량기와 간이 비가림 시설, 필름, 관수시설을 지원받을 수 있다. 노후시설하우스 필름교체는 장기성 필름 구입과 교체비를 지원한다. 박스형농산물저온저장고 지원은 저온저장이 가능한 과수와 원예, 특용작물 재배농가가 대상으로 박스형 저온저장고 신축과 철골 및 지붕 판넬을 포함한 장비설비를 지원한다.

인삼농자재 지원은 지주목과 차광망 등 인삼해가림시설에 대해, 농산물 수확상자는 관내 품목별 연구회와 영농법인, 작목반에게 지원한다.

김헌수 군 원예특작팀장은 “해당 농업인들이 관련 내용을 잘 알고 신청할 수 있도록 홍보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올해도 도움이 되는 지원 사업들이 농가소득을 높이고 무주농업 발전을 일구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효종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장수장수군, 2025년산 공공비축미 건조벼 매입 시작

고창가수 정삼·이청아, 고창군 귀농귀촌 홍보대사 위촉

자치·의회전북 하수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검출

고창심덕섭 고창군수, 김병기 원내대표·한병도 예결위원장 만나 지역 핵심사업 건의

정치일반정년 1년 늦추면 고령 정규직 5만명 은퇴 미뤄질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