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 역사체험활동 프로그램 수료식 진행

군산시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6월 26일부터 지난 21일까지 총 9회기에 걸쳐 ‘오(로지) 감(사한) 우리의 역사, 역사를 디자인하다’를 완료하고 참가자들에 대한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오(로지) 감(사한) 우리의 역사, 역사를 디자인하다’는 역사체험활동 프로그램으로, 국가보훈처의 보훈테마활동 공모사업으로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은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이를 잊지 않고 역사에 대한 배움과 인식을 바꾸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암기 위주의 지루한 역사교육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이 직접 몸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4차 산업(코딩과 오조봇)과 연결해 재미와 신선함을 더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역사에 대한 조별토론 및 랜선 탐방을 통해 얻은 자료 습득물을 가지고 역사지도·인물소개·영상제작 등의 다양한 결과물을 만들어내 눈길을 끌었다.

전가아(서흥중 1학년) 학생은 “평소에 역사에 관심이 많아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됐는데 활동을 통해 많은 역사와 정보를 알게 돼 뜻 깊었다”고 말했다.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장기 프로그램에다가 기존에 해보지 않았던 새로운 장르였음에도 불구하고 청소년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며 “앞으로도 미래의 청소년들에게 유익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익산조용식 전 전북경찰청장 , 익산시장 출마 공식 선언

정치일반조국 "與통합추진위 구성에 동의"…6월 지방선거 연대 성사 주목

정읍정읍시의회, ‘반도체 클러스터 전북특별자치도 유치 결의문’ 채택

정치일반김도영 예원예술대 교수, 평화통일 문화교류 공로로 대통령 표창

사건·사고군산서 통근버스가 화물차 들이받아⋯11명 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