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일반기사

군산해수청, SNS활용 비대면 해양교육 이벤트 진행

홍성준 청장
홍성준 청장

군산지방해양수산청(청장 홍성준)이 청소년(학부모 포함)을 대상으로 SNS를 활용한 비대면 해양교육 이벤트를 오는 25일부터 내달 16일까지 추진한다.

이 이벤트는 해양의 가치와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해양문화 기반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군산해수청은 매년 청소년들에게 해양수산 관련 현장체험 및 진로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해양교육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해양수산 관련 정보 제공으로 청소년들에게 바다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군산청’ 페이스북에 업로드된 해양 콘텐츠(동영상)를 시청하고 시청소감을 작성해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군산해수청은 앞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되면 청소년들에게 카누·카약 등 해양레저 체험과 해양·항만시설 견학, 갯벌 생태탐방 및 진로 교육 등을 별도로 실시할 계획이다.

홍성준 청장은 “우리 청소년들이 바다를 통하여 꿈을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의 해양교육을 준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환규
다른기사보기
저작권자 © 전북일보 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0/ 100
최신뉴스

오피니언[타향에서] 미국 트럼프 행정부의 조세정책과 우리 기업의 대응

오피니언[기고] 학교폭력 응답률 1위 오명 씻어야

오피니언[한 컷 미술관] 이보영 개인전: 만들어진 그 곳

자치·의회국립진안고원산림치유원 전북 동부권 활성화 마중물 될까

군산“서해안 철도 군산~목포 구간, 국가철도망에 반드시 반영돼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