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보건소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내달 13일까지 3주간 서부권(소룡·산북·미성) 초등학생 20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건강프로그램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부권 초등학생들의 비만예방을 위한 신체활동, 올바른 식습관 형성 영양교육, 코로나19 감염증 예방교육 등을 위해 마련됐다.
대상아동에게는 ‘쑥쑥튼튼 건강꾸러미’를 지원한다.
꾸러미에는 신체활동 증진을 위한 줄넘기·아령 등 운동물품과 코로나19 거리두기 장기화에 따른 힐링타임을 줄 수 있는 컬러링북 등이 담겨져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이 각 가정에서 밴드를 통해 생활 속 성장체조, 음악줄넘기 등 영상시청과 함께 신체활동 미션 수행을 인증하면 출석이 체크된다.이와함께 신체활 동 후 사후평가를 위한 신체계측도 실시된다.
또한, 청소년 음주·흡연·중독 예방교육 영상자료도 함께 업로드 해 건강생활 실천 보건교육도 받을 수 있도록 했으며, 각 담당자가 건강관리 모니터링과 함께 신나는 여름방학을 위해 소통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서부권 초등학생을 위해 방학동안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으로 참여 신청은 서부건강행활지원센터에 전화 또는 직접방문 후 접수가 가능하다.
※ 아래 경우에는 고지 없이 삭제하겠습니다.
·음란 및 청소년 유해 정보 ·개인정보 ·명예훼손 소지가 있는 댓글 ·같은(또는 일부만 다르게 쓴) 글 2회 이상의 댓글 · 차별(비하)하는 단어를 사용하거나 내용의 댓글 ·기타 관련 법률 및 법령에 어긋나는 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